대한예수교장로회연합회 교회동역자협회  

문화

 
작성일 : 17-11-07 22:27  기사 출력하기 글쓴이에게 메일보내기

종교개혁 (교회와 신학의 역사원전 Ⅲ)

Kirchen- und Theologiegeschichte in Quellen Vol.Ⅲ: Reformation

편역/ 폴커 렙핀(Volker Leppin) 옮긴이/ 공성철 한국신학연구소(http://ktsi.or.kr)

banner


종교개혁 500주년을 기념해 발간하는 이 책은 총 5권의 시리즈로 이루어진 “교회와 신학의 역사 원전 모음집(Kirchen-und Theologiegeschichte in Quellen)”중에서 한국신학연구소에서 출판된 제1권 “고대교회(Alte Kirche)”, 제2권 “중세교회(Mittelalter)”에 이어 제3권 “종교개혁(Reformation)”편이다. 1500년에서부터 1648년까지의 교회사, 이른바 종교개혁 시기에 일어난 중요한 사건들에 대한 개관을 일차자료인 원전에서 보고자 하는 이들에게 꼭 필요한 자료집이다.
이 책에는 종교개혁자들의 개인적인 서신들과 논제들뿐만 아니라 각종 회담들의 내용 그리고 신학자들 간의 회담들과 유럽 각국의 종교와 관련된 회의의 기록들이 모두 수록되어 있다. 다양하고 흥미로운 종교개혁 시기의 원전 자료를 총망라하여 종교개혁가들의 신학, 역사신학의 통시적 이해에 도움을 주는 책이 될 것이다.

글쓴이 프로필
글쓴이 : 편집팀

주변으로 밀려난 기독교
교회개혁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