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예수교장로회연합회 교회동역자협회  

문화

 
작성일 : 19-03-30 09:13  기사 출력하기 글쓴이에게 메일보내기

영화 ‘교회오빠’ 5월 개봉예정

banner


지난 2017년 방영된 KBS 스페셜 앎: 교회오빠를 통해 세상에 알려진 故 이관희 집사와 오은주 씨의 마지막 이야기를 담은 영화 ‘교회오빠’(감독 이호경)가 오는 5 월 개봉한다.

KBS 스페셜 ‘앎’은 2015 ~ 2018년 동안 제작.방영된 다큐멘터리 시리즈로 인간의 삶과 죽음에 대한 깊이 있는 시선으로 암환자들의 투병과 그 가족들의 이야기를 담아내 전국민의 가슴을 울렸다.
자신의 대장암 4기 판정, 갑작스러운 어머니의 죽음. 그리고 아내의 혈액암 4기 판정 소식까지 감당할 수 없는 아픔을 마주하게 된 故 이관희 집사와 그의 아내 오은주 부부의 투병기와 깨달음의 고정을 진정성 있게 담아냈다.

구약성서의 욥기의 ‘욥’은 악에서 떠난자 이지만 망하게 하시고, 작정하신 뜻대로 욥의 흥망을 주관하시는 여호와의 전능성에 대해 찬양하게 하시고, 망한 욥을 다시 흥하게 하시는 전능하신 여호와이기에 故 이관희 집사는 ‘욥’처럼 그 누구도 원망하지 않고 절대로 ‘주님’에 대한 신뢰를 거두지 않았다.

영화 <교회오빠>는 진정성 있는 감동을 전했던 휴먼 다큐 ‘앎: 교회오빠’를 스크린으로 옮겨와 방송 이후 다시 재발한 암 치료를 위해 제주에서 3개월 간 생활하며 마지막 시간을 보낸 故 이관희 집사와 오은주 부부의 못다한 이야기를 담았다.


 이번에 공개된 1차 포스터에는 "고난 앞에 서지 않고 예수 앞에 서다"라는 카피 문구와 함께 어둠 속에서 고개를 숙인 채 기도를 하고 있는 故 이관희 집사의 모습을 담고 있다.

영화 <교회오빠>는 믿기 힘든 고난의 상황에서도 끊임없이 서로를 사랑하며 깨달음을 얻고자 노력했던 부부의 이야기가 다시 한 번 전국민에게 뜨거운 감동을 전할 예정이다.

이 작품은 프랑스 URTI TV다큐멘터리부문 동상, 휴스턴 국제영화제 다큐 부문 심사위원특별상, 뉴욕 TV&FILM페스티벌 인류관심사부문 금상, ABU상 TV다큐멘터리부문 Winner, 한국기독언론대상 대상, 대한민국콘텐츠대상 국무총리상 등을 수상하며 방영 당시 완성도 높은 명품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으로 호평을 받았다.

글쓴이 프로필
글쓴이 :

오페레타 뮤지컬 ‘시몬 베드로’
쉽게 이해되는 뮤지컬 ‘요한계시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