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예수교장로회연합회 교회동역자협회  

뉴스

 
작성일 : 17-01-17 21:35  기사 출력하기 글쓴이에게 메일보내기
 

예장연, 신년하례회 및 취임식


‘종교개혁 500주년, 한국교회 제2의 종교개혁’ 주제로 신년하례회 가져
종교개혁 500주년 기념 학술대회 개최하고 논문집도 발간하기로
banner



지난 1월 19일 사단법인 대한예수교장로회연합회(대표회장 이광용 목사, 이하 예장연)는 2017년 신년하례회 및 신임임원, 신임총회장 취임식을 기독교회관에서 가졌다.
‘종교개혁 500주년, 한국교회 제2의 종교개혁’을 주제로 열린 이날 신년하례회에서는 은혜와 진리교회 조용목 목사가 주제 설교를 했다. 조 목사는 이날 설교를 통해 성경 진리를 전하는 교회의 개혁만이 한국교회의 사명임을 강조했다.
대표회장 이광용 목사는 인사말에서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바르게 전하고 성경의 가르침으로 한국교회를 개혁하는 제2의 종교개혁의 원년이 되도록 모두가 합심하여 기도하며 준비되는 모든행사에 함께 동참하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이어서 2부 행사에서 예장연은 대표회장을 비롯한 신임 임원, 지난해 새롭게 예장연에 가입한 기독교지도자협의회 심재명 사회담당을 비롯한 각 교단의 총회장들에게 취임패를 수여하였다.
또한, 예장연은 오는 5월 12일 종교개혁 500주년을 기념하는 학술세미나를 위한 논문집을 발간하기로 하고 발간 준비를 위한 준비위원을 위촉했다. 준비위원으로는 기독교지도자협의회 박용기 원로를 비롯해 한국교회 개혁에 관심과 연구 성과를 보여 온 저명한 신학자들을 위촉하고 논문집 발간과 학술세미나를 통해 한국교회 제2의 종교개혁을 위한 중요한 계기가 될 학술세미나를 준비해 나가기로 하였다.

편집팀

2017 지구촌 행복 나눔 캠페인
‘성경신학(The Bible Theology)’ 장로의 공부 모임에서 시작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