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예수교장로회연합회 교회동역자협회  

뉴스

 
작성일 : 22-08-10 20:14  기사 출력하기 글쓴이에게 메일보내기
 

한동대, 메콩델타지역 지속가능개발을 위한 ‘한동대-베트남대학 글로벌지역개발캠프’ 공동 개최


banner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는 공간환경시스템공학부의 대학혁신지원사업 국제화 프로그램 주관하에 지난달 18일부터 22일까지 베트남 메콩델타지역에서 베트남 협력대학의 교수 및 학생들과 공동으로 글로벌지역개발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캠프에서는 한동대학교를 비롯한 베트남 호치민 경제대학교(UEH) 스마트시티연구소(ISCM), 호치민백화공과대학교(HCMUT), 미엔타이건설대학교(MTU)의 학생 30여 명과 교수 5명이 참여한 가운데 몽팃 마을의 지역재생을 주제로 지속가능개발목표(SDGs) 아래 친환경적 지역개발 대안을 모색했다.
매일 9시간씩 5일간 진행된 이번 캠프에서는 서덕수 한동대 공간환경시스템공학부 학부장 교수를 비롯한 여러 대학 교수들이 참여 학생 대상으로 멘토링을 진행했다. 이번 캠프는 △몽팃 지역의 현안 및 마을 재생 사례 전문가 특강 △몽팃마을 현장답사 △적용 가능한 시사점 및 창의적 해결책에 대한 협업 프로젝트로 진행됐다.
서덕수 교수는 “이번 캠프를 통해 지역문제 해결을 위해 교수 및 학생들 간의 직접적인 글로벌 협력 및 교류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다”며 “세계시민의식을 고양하고 개발도상국 지역개발에 대한 지속성을 높이기 위해 창의·융합적 접근의 중요성을 캠프 참가자 모두 공감했다”고 말했다.
Trần Quỳnh Mai 베트남 UEH 스마트시티연구소 교수는 “메콩델타 지역의 지속가능성을 높이는 문제에 향후 공동교육과 연구 프로그램으로 계속 교류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동대는 대학혁신지원사업뿐만 아니라 유네스코 유니트윈사업, 김영길그레이스쿨 등을 통해 개발도상국 협력대학들과 지속적으로 교류하고 있으며 앞으로 글로벌협력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편집부

고신대학교, 인증자격모니터링 인증 유지 획득
강기총과 인터강원, 한국전쟁 72주년 ‘한반도 복음통일선교대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