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예수교장로회연합회 교회동역자협회  

뉴스

 
작성일 : 23-05-24 09:35  기사 출력하기 글쓴이에게 메일보내기
 

서울신학대학교, 몽골 교육기관의 협약 체결


banner



서울신학대학교(황덕형 총장)는 지난 4월 18일부터 19일까지 몽골 소재 대학교 3곳과 고등학교 2곳과의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한 학교는 18일 에르뎀 대학교(더르즈 총장), 30번종합고등학교(사립/팍마 울지툭스 교장), 19일 시티대학교(쳄벨 바이갈마 총장), 이흐자삭대학교(남스라이 냠 어서르 총장), 몽게니종합고등학교(라브가 교장)라고 했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양교간의 관계를 진전시키고, 교육과 연구, 다른 모든 영역에서의 학문과 문화교류 발전을 약속했다. 또한, 양교의 국제학술협력을 위해 교환학생, 문화체험 프로그램, 공동세미나 및 회의, 학회, 교육 및 연구를 위한 자료교환과 시설사용 등을 협약했다.
이 협약식을 계기로 지난 5월 10일에는 협약한 에르뎀 대학교의 더르즈 총장과 교수진이 서울신학대학교에 방문했다. 이날 황덕형 총장과의 만남에서 더르즈 총장은 “서울신학대학교와 협약하게 되어 기쁘고 감사하다”고 하면서 “서울신학대학교만큼 긴 역사를 지닌 에르뎀 대학교도 꾸준하게 발전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 서울신학대학교와 많은 교류를 하고 싶다”는 말과 함께, “특히 IT 관련 교육과 연구를 교류하고 싶다”고 전했다.
황덕형 총장은 “서울신학대학교는 IT융합소프트웨어 학과가 있고, 교직원 시스템 등도 잘 되어 있어 에르뎀 대학교와 많은 교류를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하면서 “교류가 꾸준하게 이어져서 에르뎀 대학교와 많은 협업을 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편집부

빌리 그래함 전도대회 50주년을 기념하는 대회 열려
백석역사관 개관식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