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예수교장로회연합회 교회동역자협회  

뉴스

 
작성일 : 16-04-24 20:26  기사 출력하기 글쓴이에게 메일보내기
 

한국복음주의신학회


제67차 정기논문발표회 및 제17차 정기총회
banner



한국복음주의신학회(회장 권혁승) 제67차 정기논문발표회 및 제17차 정기총회를 4월 30일 백석대학교대학원(서울시 방배동 소재) 교육동 10층 아트홀에서 ‘평화통일과 한국교회의 과제’라는 주제로 개최한다.
이날 개회예배는 권혁승 교수(회장 서울신대) 사회로 최갑종 총장(백석대)이 설교한다. 정기논문발표회는 김병연 교수(서울대)와 허문영 교수(통일연구원)가 주제 강연을 하며, 연이어 이번 논문 발표회 주제를 가지고 100분 토론에는 심상범 교수(부회장 총신대)가 사회로,주도홍 교수(백석대), 김병연 교수(서울대), 허문영 교수(통일연구원), 김병로 교수(서울대)가 패널로 참여한다. 또한 구약, 신약, 실천, 상담 등 10개 분과별 주제발표와 자유발표로 진행된다.
한국복음주의신학회는 하나님께서 그리스도 안에서 은혜의 하나님으로 확정되었다는 신앙을 기초로 Sola gratia(오직 은혜), Sola fide(오직 믿음)로 구원을 얻게 하는 진리를 고수하며, 무수한 거짓교리와 가르침으로 얼룩진 이 세대를 향해 교파를 초월하여 올바른 신학을 정립하고 학문의 교류를 통한 진실성의 해명으로 성경적이고 복음적인 신앙의 확립을 목적으로 한다.
이 학회는 1981년 한국의 복음주의 신학자들에 의해 태동된 개신교 신학회이며, 10개의 분과학회로 구성되어 있고, 현재 35개의 국내외 회원학교와 약 1,000여 명의 교수회원들이 활동하고 있다.

편집팀

2016년 기독교학문연구회 춘계학술대회
총신대 7년제 커리큘럼 도입하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