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예수교장로회연합회 교회동역자협회  

뉴스

 
작성일 : 25-09-02 10:02  기사 출력하기 글쓴이에게 메일보내기
 

고신대학교·인도네시아 마충대학교 외국인 유학생 유치 협약 체결


국내외 교회 선교 실무자들과 ‘북한선교 위한 새로운 패러다임’ 공유
banner



고신대학교가 지난 달 22일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사업의 일환으로 인도네시아 MA CHUNG UNIVERSITY(이하, 마충대)와 외국인 유학생 유치 현지 거점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대학교는 이번 MOU를 통해 교수, 연구자, 직원, 학생 교류 프로그램, 공동 연구 프로젝트 수행, 공동 강의 및 세미나, 학술대회 개최, 학술 정보 및 자료 교환 등 다향한 상호 협력 활동을 진행하기로 합의했다고 했다.
이정기 총장은 “학생들을 잘 가르치고 지역 사회를 섬기는 일이 우리의 공동 비전임을 확신하며, 두 대학 모두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인재 양성에 힘쓰자”고 말했다.
마충대 Stefanus Yufra M. Taneo 총장은 “같은 비전을 공유하는 양교가 상호 발전 가능성을 크게 키워가길 바라며, 앞으로 진행될 MOA를 통해 두 대학이 좋은 결실을 맺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협약식에는 마충대 Stefanus Yufra M. Taneo 총장과 마충대 국제팀 직원, 고신대학교 이정기 총장, 강정찬 대외국제처장, 정노화 객원교수, 국제교류팀 직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식은 양 대학이 같은 비전과 핵심 가치를 바탕으로 교류와 협력을 시작하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으며, 추후 MOA 체결을 통해 외국인 유학생 교류와 관련한 구체적인 협력이 본격화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편집부

호크마하우스양로시설·한양재활의학과의원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기독교통일지도자센터, ‘2025 북한선교 실무자 워크숍’ 개최